언론홍보

언론에 소개되는 큐렉소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

로봇신문

인도 사이쉬리병원, 큐렉소 인공관절 로봇수술 100례 달성

  • 작성자 : 관리자
  • 작성일 : 2021-10-18
  • 조회수 : 1


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(대표 이재준)는 큐비스-조인트(CUVIS-Joint)를 구매한 인도 사이쉬리병원(SaiShree Hospital)의 ‘인공관절 로봇수술 100례 달성’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.


인도 푸네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되었으며 약 30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 사이쉬리병원은 하반기 들어 코로나19의 하루 평균 확진자가 3~4만명대로 감소함에 따라 본격적인 인공관절 로봇수술을 시행하였으며 최근 100례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.


사이쉬리병원 뿐만 아니라 인도에서 가장 먼저 큐비스-조인트를 도입한 사크라병원(Sakra World Hospital) 역시 올해 2월 100례, 8월 200례에 이어 최근 300례를 달성하는 등 큐비스-조인트를 활용한 인공관절 로봇수술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.


사크라병원과 사이쉬리병원은 큐비스-조인트를 활용해 인도 전역에 위치한 정형외과 의사를 대상으로 신의료기술로서 인공관절 로봇수술을 교육시키고 있으며 지금까지 70여 명의 의사들이 수료했다.


기념식에 참석한 사이쉬리병원의 한 전문의는 "다른 로봇과 비교하여 큐비스-조인트는 완전 자동 액티브 수술로봇으로서 최적의 수술 결과를 제공하고 간단한 캘리브레이션으로 수술 준비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으며 집도의로서 사용하기에 편리한 장점을 보유한 수술 로봇이다"라고 언급했다.


큐렉소측은 10월 중 3분기에 수주한 큐비스-조인트 3대가 메릴 헬스케어를 통해 인도 정형외과에 설치할 예정이며 추가 공급 계약을 논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.



출처 : http://www.irobot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6615